Title[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스타트업법 제정 주요 내용2022-11-23 16:45
Writer Level 8

나이지리아 스타트업법은 2021년 5월 초안이 발표된 후 1년 5개월만인 2022년 10월 19일 제정되었다. 동 법안은 나이지리아의 스타트업, 그 중에서도 기술 분야 스타트업(Tech Startups)의 발전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창업 환경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철폐하고 기술 전문 인재들을 양성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나이지리아를 아프리카 제일의 디지털 허브로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스타트업법 제정에 대해 부하리(Muhammadu Buhari) 나이지리아 대통령은 “청년들은 나이지리아의 제일 소중한 자원”이라며, 청년층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나이지리아 스타트업법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판타미(Isa Pantami) 나이지리아 통신디지털경제부 장관은 동 법안이 나이지리아 경제에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나이지리아 스타트업법 주요 내용 

동 법안에서 정의하는 나이지리아의 스타트업이란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며 다음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① 정식으로 회사로 등록되어 있고, 본부가 나이지리아에 있으며 설립 혹은 등록 후 10년 이상 지나지 않아야 한다.

② 혁신적인 기술/제품이나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③ 주주의 비율 중 나이지리아인이 51%이상이어야 한다.

④ 전체 지출의 15% 이상을 기술 연구와 개발에 투자한다.

⑤ 총 직원(임시노동자, 고문, 용역 등 제외)이 100명 미만이어야 한다.


출처:··아프리카재단

#나이지리아# 스타트업